소식

공지사항 홍보자료 FAQ 1:1문의

FAQ

  • [기타] 앱 알림수신을 변경하고 싶어요.

    앱 로그인 후 [My>환경설정]에서 수신여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. (푸시알림, SMS알림, e-mail수신)

  • [동영상강의] Vimeo - 소리 끊김과 화면 버퍼링이 발생합니다.

    ① 콘텐츠 전송 네트워크 우선순위 변경을 위해, 하단 링크로 접속합니다.

    https://player.vimeo.com/flags?p=general

    ② CDN Priority의 Disabled(디폴트) → Fastly 로 선택합니다.

    Attempt to load video files from a specific CDN. (특정 CDN에서 비디오 파일을 로드하려고 합니다.) - Disabled (사용 안 함) - Fastly (빠르게) - Akamai (Akamai CDN)

    ③ Control + Shift + R 을 동시에 눌러주세요. (브라우저 새로고침)

  • [라이브강의] Zoom - 소리 끊김과 화면 버퍼링이 발생합니다.

    강의 참여자 중 접속환경(단말기 사양+인터넷 속도)이 좋지 못한 참여자가 있을 때, 끊김현상이 발생합니다.

    이 경우 모든 참여자들의 화면, 음성을 OFF시키고, 채팅으로 대화해주세요.

    참고로, Live강의는 ‘Zoom을 링크해서 열어주는 서비스’입니다. 접속환경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.

    - 권장 인터넷 속도: 최소 800kbps / 1.0Mbps 속도 이상

    - 인터넷 속도 체크사이트: https://www.speedtest.net

  • [라이브강의] Zoom - 잠시 기다려 주십시오. 회의 호스트가 곧 귀하를 들어오게 할 것입니다.

    강의 주체자가 Zoom에서 대기실 사용을 설정했을 때 나타나는 메시지입니다.

    입장을 승인해줄 때까지 기다려야 합니다.

  • [라이브강의] Zoom - 호스트가 이 회의를 시작하기를 기다리십시오.

    강의 주체자가 Zoom에서 회의시작을 안 했을 때 나타나는 메시지입니다.

    회의가 시작될 때까지 기다려야 합니다.

    가끔 이 메시지가 아니라, 까만색 화면이 보인다는 PC도 있습니다.